1692년, 마법사들은 국제비밀법령이라는 것을 제정한다. 이 법령을 통해 마법사 사회와 머글 사회는 분리된다. 이것이 현재 대부분의 머글들이 마법사의 존재를 알 수 없는 이유다. – 헤리포터
마법사들은 머글들 사회를 자유롭게 왕래하지만 머글들은 마법사의 존재 자체를 모른다. 국제비밀법령은 마법사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법률이자 전 세계 마법사 사회에 모두 통용되는 법률이다.
돈을 쉽게 벌 수 있는 투자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처음 발견한 사람은 어떻게 처신할까? 그 비밀을 여기 저기 떠들고 다닐까? 아니다. 더 많은 사람이 같은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어도 그는 그 사실을 철저히 비밀로 간직할 것이다.
평범한 머글이었던 내가 마법사들의 세계에 들어온지도 이제 거의 6개월이 되어간다.
나는 Peter에게 여러가지 기존의 알려진 수많은 마법들의 원리와 연금술의 매커니즘에 대해 1대1 과외 수준으로 지식을 전달 받을 수 있었다. Peter가 자신의 마법사 사회에 날 초대했을 때 그의 니즈는 한가지였다.
사람을 믿고 안믿고를 떠나 그들은 늘 100% 게임에만 배팅을 한다. 그렇기에 그가 직접 무언가를 만들려고 했을 때 퀀트 수학자들과 트레이더들 외에 그걸 구현해줄 마법 전반의 높은 이해와 연금술(금융 투자)의 매커니즘을 이해한 개발 총 책임자가 필요했다.
행여 내가 부담을 느끼고 도망갈까봐 그는 늘 내게 이렇게 얘기했다.
“직접 모든걸 할 필요 없어. 개발자가 더 필요하면 더 채용해. 그리고 그들에게 모듈별로 개발을 맡기면 돼. 너는 관리 감독만 해도 돼.”
그러니까 이걸 풀어보면, 개발을 직접 하지 않아도 코드 진행과 버전 관리(다양한 시장 테스팅 + 스트레스 테스팅이 이루어지므로)와 보안 그리고 해킹 등에 취약한 점 등을 내가 책임지고 맡아달란 얘기였다.
어쩌면 Peter는 DEXs Arbitrage 봇의 경우, 직접 개발하지 않는 이상 안전하지 않다라고 느낀 것 같다. Peter가 이런 생각을 갖게 된 결정적인 이유는 내가 리뷰한 300만불짜리 첫번째 봇이 작동 하루만에 해킹을 당했던 사건 때문일 것이다.
몇년처럼 느껴지는 6개월 동안 우리는 총 7개의 봇을 만들었고, 이 중 완벽하게 최적화와 스트레스 테스트를 끝낸 2개의 봇은 큰 수익율을 내며 실제 자금을 넣어 운용중이다.
우리가 첫번째 봇을 개발해 30여일 동안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게 정말 되는구나!라는 내부 결론을 내렸을 때 Peter가 한 첫번째 말은
“이거 우리만 쓰는거다. 회사 운영 펀드에서도 우리(내부 임원 및 일부 직원을 위한) 내부 펀드에만 사용하는거다. 알았지?” 였다.
비밀은 이렇게 만들어지고, 그 비밀은 그렇게 굳건한 자물쇠로 잠기게 된다.
일부 직원들은 봇의 존재와 그 봇이 선택받은 임직원들 전용인 내부 A 펀드에만 사용된다는 걸 소문으로 들을뿐이다. 회사 내에서도 그 진위를 확인해주지 않는 그런 전설같은 소문.
그리고 일부 머글들 중 사기꾼들은 이런 전설들을 듣고 그럴싸한 장치들과 스토리로 다른 머글들에게 사기를 친다. 그렇기에 화제가 되는 모든 금융 관련 사기에는 (지금 생각해보면) 이런 마법같지만 실재하는 연금술에 대한 얘기들이 교묘하게 섞여 있더라.
짧은 기간이었지만, 내가 느낀 점으로 결론을 내자면, 제대로 된 봇을 만들기 위해서는 정말 (개발, 수학, 금융에 대한 이해가 높은) 한두명의 천재 개발자가 만들었거나 오랜 경력의 수많은 관련 전문가들이 모여야만 만들 수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그들은 자신이 만든 봇이 작동될 때, 그 즉시 자물쇠가 채워진다. 그 사실을 다른 누군가에게 발설하지 않는다.
나는 지금의 이런 현재를 당시엔 상상하지 못했다. 그렇게 압축을 풀고, 첫번째 파일을 열어보았다.
오리마왕
너무 흥미진진해서 다음 이야기가 너무 기다려지네요!!
대표님께서 “평범한 머글” 이셨다는 표현을 읽고 마법사들의 세계의 신비스러움이 더욱 강렬해지는 듯 합니다.
대표님께선 아마 해리포터가 아니셨을까요? ㅎㅎ
원래 마법사지만 각성해서 호그와트로 갔던 것처럼요.
다음 글은 어떤 내용일지 기대되네요
Wizz
다음 글은 실제 흑마법이 걸린 봇의 정체를 파악하지 못하고 봇을 돌린 얘기가 될거 같아요. >.< 엄청난 멘탈 데미지를 그 때 입었고, 어떻게 회복 탄력성을 바탕으로 극복해서 전화위복이 되었는지 등등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도 너무 감사!
Pingback: 2-2. 돈을 만들어 내는 연금술의 비밀 - 연금술, 마법 그리고 비밀 지식 저장소, 아캔락
Pingback: 3-7. 돈을 찍어내는 연금술사 - 연금술, 마법 그리고 비밀 지식 저장소, 아캔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