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옵티미스트이고 우리의 가까운 지인 중 한명은 비트코인 스타 개발자인 Jimmy Song이었다. 내가 비트코인을 처음 매수한 시점은 코인베이스에서 2014년 2월부터였는데, 당시 1 비트코인의 가격은 $600대였다.
Peter는 2017년 비트코인 가격이 크게 오르기 시작했을 때,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 일정과 그 해 11월 비트코인 캐쉬의 역대급 펌핑 가격대 제시(Over $2,000)와 덤핑 시나리오에 대해 얘기했었고, 나는 이 정보들을 정리해 당시 암호화폐 한국 커뮤니티에 공유하면서 많은 분들의 지지(=살려낸)를 받았던 적이 있었다.
생각해보면, Peter는 크립토 + 블록체인의 기술적인 부분의 이해와는 별개로 시장 상황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있었고, 자신만의 마켓 View를 가지고 있었다.
그 이후 우리는 각자 바쁘게 살아왔고, 주로 먼저 연락해오는 Peter의 전화에 난 늘 수동적으로 대응하는 식이었다.
그렇지만, Luna 소식을 들은 후, 나는 Peter와 더 적극적으로 얘기를 나누기 시작했다.
Peter는 2024년 큰 강세장이 올거라고 예상하고 있었다. 그리고, Peter는 2024년 강세장을 끝으로 비트코인 가격은 변동성이 크게 줄어들거라고 예측하고 있었다. 나도 그의 의견에 일부 동의를 한다. Peter는 무언가 코인을 만들어 상장을 한다면, 그 기회는 2024년이 마지막일꺼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렇지만, 크립토 마켓은 더 안좋아졌고, 우리는 2024년을 목표로 천천히 가치있는 무언가를 만들어보기로 잠정적으로 목표를 세웠었다.
또 다시 바쁜 일상이 이어졌고, 그렇게 시간은 또 흐르고 있었다.
그래도 우리는 크립토 마켓이 침체된 이 기간부터 최근까지, 더 공격적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분할 매수했었다.
Peter와 대화는 종종 이어졌지만, 딱 거기까지였다. 함께 만들어보기로 했던 코인과 상장 계획은 크립토 마켓의 침체와 바쁜 일상에서 우선 순위가 뒤로 밀려났다.
그렇게 Crypto Scene의 다양한 뉴스들에 대한 내 관심도 무뎌지고 어느 정도 식은 상태였다. 다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관련 트랜드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올해 5월초, Peter는 내게 흥분한 목소리로 전화를 걸어왔고, DEXs Arbitage에 대해 아냐고 물어왔다.
Pingback: 아캔락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 연금술, 마법 그리고 비밀 지식 저장소, 아캔락